카카오톡 상담하기

보도자료

MEDIA REPORT

인베몰, ‘한 달 투자’ 프로모션 전개…“매출액만 보고 기업 선정해 투자”

2021.06.22

 


인베몰이 오는 23일부터 3개월간 ‘한 달 투자’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한 달 투자’는 한 달 동안의 매출액만 보고 해당기업에 투자금을 지원하는 이벤트이다.
프로모션 내용을 살펴보면 인베몰 입점업체(소비재 상품 및 서비스 업체) 중 약 10개 기업을 선정해 매출액의 50~200%를 투자지원해 준다. 단, 인베몰에서의 월 매출액이 천만원 이상이어야 한다.
매출액만 따지기 때문에 가격 경쟁력 확보 등으로 판매에는 자신있지만, 투자유치에는 상대적으로 취약한 벤처 및 중소기업에 기회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투자지원을 위해 한국벤처경영원, 유스업파트너스, 한국크라우드투자, 코넥스파트너스 등 협력기관들이 심사 및 지원에 참여할 계획이다.
한국벤처경영원은 중소벤처기업 대상 투자·마케팅·상장지원, 유스업파트너스는 창업기업 전문 보육 및 육성, 금융위원회에 등록된 한국크라우드투자는 온라인 소액투자 중개업 진행, 코넥스파트너스는 경영지원 및 투자·코넥스 상장지원 등을 담당하는 기관이다.
인베몰 관계자는 “제2벤처붐이 활성화되면서 벤처투자는 늘고있지만 일정 기업에만 투자가 집중되어 투자금 마련에 어려움을 겪는 기업들이 많다”며 “투자요건이 복잡하고 투자금을 받기까지 시간이 길어 투자지원을 포기하는 기업도 있다”고 말했다. 이어 “이 때문에 요건이 간단하고 명확한 이번 프로모션에 참가하고자 하는 기업이 많은데 아무래도 빨리 입점할수록 지원받을 가능성이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고 덧붙였다.
한편,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인베몰은 소비와 판매, 투자가 유기적으로 연결되는 쇼핑몰로 7월 중 오픈될 예정이다. 프로모션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23일 이후 인베물 운영 기업인 인베슈머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 02-538-9999 (내선번호 4번)
출처 : 시사매거진
원문 보기 >